(사)한국국악학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본 학회는 국악의 보존과 계승이라는 역사·문화적 측면에서 국악을 연구하고 외래 음악 교류사 연구를 통하여 세계 속에 한국음악학의 위치와 역할 및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창설되어 어느덧 70년이 지났습니다.

일제강점기 이후 잊혀 졌고 잃어 버렸던 우리 음악문화 정체성은 국악학의 연구와 발전으로 회복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본 학회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초대 학회장인 만당 이혜구박사를 위시하여 운초 장사훈박사, 소암 권오성박사 등 역대 학회장을 중심으로 여러 회원님들과 함께 이루어졌던 수많은 학술발표와 학술대회, 국제학술대회를 통한 다양한 학술교류를 통하여 국악학 이론 정립에 기여하였으며 국악학 발전에 힘써 왔습니다.

70년이란 긴 세월동안 국악학 발전의 중심에서 애를 쓰셨던 여러 학회장님들과 회원여러분들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국악학연구의 토대를 만들고 발전시켰던 여러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학제간 연구, 학술지 발행,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여 우리 학회가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가 필요합니다. 또한 여러 임원들의 수고는 물론 여러 회원님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학술대회와 학술지를 통한 발표가 필요합니다. 이 모든 일들에 여러분들께서 함께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1일
(사)한국국악학회 이사장 변 미 혜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53동 213호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2) 880-7698      Fax: 02) 880-7698      E-mail: yunny95@hotmail.com
COPYRIGHT ⓒ The Korean Musicological Society. ALL RIGHTS RESERVED.